본문 바로가기

IT

클립보드를 비울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대부분 엑셀을 사용하고 있다.

엑셀이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다양한 함수나 기능이 많이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활용도가 높기에 통계자료나 자료 정리, 보고서, 그래프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다른 목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어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복사 (Ctrl + C)기능이다.

복사 후 붙여넣기의 기능은 컴퓨터 사용시에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편리함 때문이다.

하지만,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클립보드를 비울 수 없습니다.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클립보드를 사용하는 중일 수 있습니다.”를 만난다.

 

 

 

 

우선, 해결이 가능 한 방법이, 엑셀 메뉴에서 클립보드를 선택하여 클립보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립보드에 복사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클립보드에 내용이 많으면 종종 오류가 발생한다.

클립보드의 많은 항목 중 불필요한 항목을 제거 하거나 모두 지워 항목을 초기화 시켜 준다.

 

 

 

클립보드의 내용이 초기화 되었는데도클립보드를 비울 수 없습니다.”의 오류가 발생한다면,

컴퓨터에 실행중인 보안 프로그램 DRM (Fasoo.com ) 때문에 클립보드 기능이 제한되어 있을 수 있다.

DRM 기능을 종료 또는 중지 시키고 사용하게 된다면 오류는 발생하지 않는다.

 

Contentment is natural wealth, luxury is artificial poverty. - Socrates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숨은 기능 캡쳐도구  (0) 2016.11.15
내 ip 확인하는 방법  (0) 2016.11.14
유닉스 폴더 사이즈 알아내기  (0) 2016.11.06
삭제된 파일 복구하기  (3) 2016.10.28
엑셀에서 셀에 값을 제한하여 사용하기  (0) 2016.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