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 숨은 기능 캡쳐도구

컴퓨터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주로 윈도우가 설치되어 사용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많은 것을 담고 있다는 이야기다.

많은 것을 담고 있는데 너무 많은 것을 담고 있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기 힘들다.

너무 많은 것이 있어 주로 사용하고 있는 기능만 사용하고 있고 필요한 기능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한다.

 

모니터에 보여지는 부분에 대해 화면을 저장하거나 이미지로 저장을 할 때 캡쳐하는 프로그램들이 많다.

기본적으로 PrtScn ( Print Screen ) 키를 누르면 화면이 메모리에 저장이 된다.

이후 그림판이나 기타 그림을 붙여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서 작업을 하면 된다.

또는 화면캡쳐를 할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윈도우에도 캡처 도구가 있다.

윈도우 보조프로그램의 하위 메뉴어 보면 캡처 도구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또는 빠른 실행에서 캡처 도구를 타이핑 하면 캡처 도구 프로그램이 목록에 표시가 된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캡처 도구 프로그램이 실행이 된다.

기능 또한 단순하여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새로만들기를 클릭하면 화면 전체가 반투명하게 표시되면서 화면을 저장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면 된다.

 

 

 

원하는 부분만 선택하여 저장된 결과 화면이다.

 

 

단순한 프로그램이라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상용화된 프로그램들처럼 보조메뉴 등을 캡처하는 데는 불편하다.

If you can't make it good, at least make it look good. - Bill G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