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폰 삭제된 사진 복구 어플 DiskDigger

일부 사용자들이 3G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이동통신의 기본인 전화 및 문자는 기본으로 되고 부가적으로 인터넷, 일정관리 등 많은 기능도 제공한다.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이기에 사진도 좋은 화질로 많이 촬영하고 수정도 가능하다.

SNS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

본인이 촬영한 사진을 백업해 놓았다면 별 상관없지만, 저장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삭제를 해야 할 경우도 있다.

삭제를 하고 새로운 사진을 촬영하거나 다른 이유로 사진들을 삭제할 때 실수로 필요한 사진을 삭제할 때가 있다.

실수로 지워진 사진에 대하여 속상해 하지 말고 복구해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쉽게 복구할 수 있다.

다른 복구 어플들도 있지만, DiskDigger가 그나마 훌륭하게 복구시켜 주기에 괜찮은 프로그램이라 생각이 든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심플한 화면을 만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검색하는 방식도 제공하고 루팅(Rooting)된 권한을 가지고 세세하게 검색을 할 수도 있다.

 

 

 

 

기본적인 검색으로 수행을 하여도 원하는 사진을 얻을 수 있기에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하여도 무방하지 싶다.

검색을 하면 결과가 목록으로 보여진다.

 

 

 

 

우측 상단의 기어 아이콘을 클릭하여 보면 환경설정을 할 수 있다.

보여지는 형식이나 표시하는 방식을 설정하거나 파일 사이즈, 또는 사진이 생성된, 즉 촬영된 일자를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다.

 

 

 

 

File Detail을 선택하여 보면 해당 이미지 파일의 기본적인 정보를 함께 보여준다.

Thumnail을 기준으로 찾아 표시하여 주는 것이기에 원본이 아닌 점에 주의 하여야 한다.

 

 

 

 

복구 또는 확인 하고자 하는 사진들을 선택 후 우측 상단의 점점점 표시를 누르면 서브 메뉴가 표시된다.

복구할 것인지, 세부정보를 볼 것인지, 다른 곳으로 전송할 것인지 보조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복구를 선택하게 되면 복구 된 파일을 어떻게 저장할 것인지 선택하는 옵션을 볼 수 있다.

Email이나, Dropbox, Google Drive Cloud Storage를 활용하는 방식이 추천된다.

동일한 기계에 저장을 할 시에 삭제된 정보로 간주되는 다른 복구 파일 위치에 덮어 써버리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반드시 필요한 사진이 삭제되었을 때는 매우 난감하고 어처구니 없고 한심할 수도 있지만,

DiskDigger 같은 복구를 쉽게 해 주는 프로그램들이 있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Home is heaven.

But you will never know this truth if you stay at your home.

You will find out this one while you are away from home. – N. Gunsendag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