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재부팅 보류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을 때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종종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게 마련입니다.

특정 프로그램 또는 민감한 프로그램의 경우 컴퓨터 상태를 확인해야 할 경우가 있답니다.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 중이거나 제거 중일 때 설치를 못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답니다.

SAP BusinessObjects BI Platform 도 민감한 프로그램 중의 하나랍니다.

Windows 버전도 확인하고 Windows Installer 도 버전을 충족하는지 확인 후에 설치가 된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던 중 자주 마주하는 요소가 재부팅 보류라는 조건입니다.

 

 

 

재부팅 보류 (Suppress reboot state) 때문에 컴퓨터를 몇 번 재부팅 하였답니다.

그런데도 재부팅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설치가 되지 않네요.

이래저래 찾아보니 보안 프로그램 중 하나가 재부팅 옵션에 걸려 있는 것을 확인했네요.

 

윈도우키 + R 로 빠른 실행창을 실행시킵니다.

regedit 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실행 시킵니다.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Session Manager 를 찾아갑니다.

오른쪽의 여러 항목 중 PendingFileRenameOperations 를 더블클릭 하여 값 편집창을 엽니다.

 

 

 

값 데이터 항목에 기술되어 있는 단일 또는 여러 값을 전부 삭제 합니다.

 

 

값을 삭제 후 설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게 되면 재부팅 보류라는 메시지는 만나지 않는답니다.

Pain is only temporary. But victory is for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