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

레고부스트 핸드폰에서 실행하기~! 스마트폰에서도 잘 된다~!

요즘에 대두되고 있는 것이 아이들의 코딩 교육이다.

코딩 교육을 한다고 교육교재도 많이 나오고 있고, 지속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는 블록 장난감의 대명사인 레고에서도 코딩을 위한 제품이 출시가 되었다.

레고 부스트 ( Lego Boost ).

레고를 조립하는 것에서도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많이 주고 있다.

아들 녀석도 레고부스트 홍보 영상을 한 번 보더니 가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른다.

 

 

 

 

가격대도 부담스럽다면 부담스러운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다고 생각되지만,

한정판 레고 같은 경우도 비슷한 가격대이기에 많이 비싸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면도 있다.

그래서, 레고부스트를 구매하여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려 하였으나, 스마트폰은 아직 지원이 되지 않는다.

레고 부스트를 사용하려면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한데, 어플이 구동되기 위해서는 최소 성능의 하드웨어가 있어야 한단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블루투스 4.1이상이 적용된 태블릿, 8인치 이상의 디스클레이, 스피커, 1GB 램이 필요하단다.

부스트를 위해 탭을 구매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던 중 스마트폰에서도 작동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찾았다.

필자의 경우, 갤럭시 S6와 갤럭시 A8 (2016) 에서 테스트 해 보니 잘 구동이 된다.

우선, com.lego.boost.boost.apk 를 다운 받아 설치 한다.

 

경로는 https://drive.google.com/file/d/12AMknD9jS6_4PX1-6pBajy7s98mU1CrF/view?usp=sharing

설치가 끝나면 완료를 눌러 종료시킨다. “실행이 아니다.

스마트폰 파일 관리자에서 홈 > Android > obb 로 이동 하여,

com.lego.boost.boost 라는 폴더를 생성한다.

 

 

 

 

다음으로, main.917.com.lego.boost.boost.obb 라는 파일을 다운 받는다.

경로는 https://drive.google.com/file/d/12Q4nSBL-h9Q0koc9vEb-LMmH4LscN856/view?usp=sharing

다운 받은 main.917.com.lego.boost.boost.obb 파일을 위에서 생성한 com.lego.boost.boost 폴더에 복사한다.

(12월 24일 업데이트 한 최신 파일은 https://drive.google.com/file/d/1NoaEu3rkC-J99q0b58kJF08e2PvOZ8me/view?usp=sharing 에서 다운 받아 com.lego.boost.boost 폴더에 복사한다.)

 

 

 

 

복사가 끝나고 나면, Lego Boost 어플을 실행 시킨다.

잠깐만 기다리면 어플이 정상적으로 구동이 된다.

Lego Boost 메인 기기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GPS Bluetooth를 켜서 활성화 시켜야 한다.

 

 

 

 

Lego Boost 메인 기기와 연결이 된 다음에는 firmware update를 진행하니 잠시만 기다리면 된다.

업데이트가 완료한 후 boost 실행이 되며, 로봇, 기타, 자동차, 고양이와 같은 항목들이 표시가 된다.

이후, 원하는 작업을 진행 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도 구동이 잘 되고 있기에, 별 문제 없이 사용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화면이 너무 작아서 조립할 때나 명령어를 입력할 때 눈이 많이 아프다는 것이다.

넓은 화면인 탭의 필요성이 슬슬 자리를 잡고 있는 중이다.

 

정리를 하면

1.     com.lego.boost.boost.apk 다운로드

2.     com.lego.boost.boost.apk 설치 ( 완료로 종료, 실행이 아님 )

3.     파일 관리자에서 홈 > Android > obb 로 이동

4.     > Android > obb 에서 com.lego.boost.boost 폴더 생성

5.     main.917.com.lego.boost.boost.obb 다운로드

6.     다운로드 한 main.917.com.lego.boost.boost.obb 파일을 홈 > Android > obb > com.lego.boost.boost 폴더에 복사

7.     Lego Boost 실행

8.     실행 후 안내에 따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