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이있는곳/여행

거제 와현 해수욕장이 깔끔해서 쉬기 편하네요.

거제도에는 해수욕장이 많이 있다.

많은 해수욕장이 있는 만큼 각각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대부분의 거제 해수욕장은 둥글둥글한 자갈인 몽돌이 많이 있어 아름답게 보여지지만 걸어다니기엔 불편한 면이 있다.

와현해수욕장은 몽돌보다 고운 모래가 더 많이 있어 맨발로 걸어 다니는데 있어 전혀 불편함이 없다.

주변에 상가도 많이 있어 시끄럽고 지저분할 것이라는 생각은 혼자만의 잘못된 생각이다.

해변을 깨끗하게 잘 관리하고 있어 큰 불편함이 없이 잘 놀 수 있는 곳이다.

 

 

 

 

여느 해변 처럼 이 곳 해수욕장에서도 평상 파라솔이 자리를 잡고 있어 대여를 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해수욕장 보다 규모가 작아서인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사람들이 많이 없어 조용히 놀 수 있다.

 

 

 

굳이 자리를 대여하지 않아도 빈 모래사장에 타프나 그늘막 텐트를 설치하고 자리를 마련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해변에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기에 시원함과 더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병풍처럼 둘러진 멋진 산자락과 함께하는 해수욕이라서인지 도시와 격리되어 방해받지 않는 느낌을 받는다.

 

 

 

물 끝에서 조금 멀리들어가게 되면 금방 깊어져 무섭기는 하지만, 적당한 거리에서는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물 속에도 모래가 많이 있어 걸어 다닐 때 마다 발끝에서 모래가 흩어져 뿌옇게 변하는 모습도 재미있다.

물이 맑고 깨끗하기에 물 속에서 노니는 바다 물고기들을 맨 눈으로 구경을 할 수도 있고,

바다 아래에 있는 소라게들도 또렷하게 보여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한다.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레서스포츠인 바난, 플라이피쉬, 제트스키등을 대여하여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미리 알았더라면 구매하여 즐길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것이 패키지가 있다는 것이다.

다만, 패키지는 구매하고 다음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해양 레져와 ATV를 저렴한 가격에 탑승해 볼 수 있었는데 나중에 알았기에 탑승하지 못했다.

 

 

 

이 와현 해수욕장도 피서객의 안전을 위해 저녁 6시까지만 입욕이 가능하다.

해수욕을 한 후에 바다 물에 적셔진 몸을 깨끗이 할 수 있는 샤워 시설은 유료로 사용할 수 있다.

어린이는 500, 성인은 1,000원의 요금으로 샤워를 할 수 있어, 해수욕 이후 개운하게 귀가할 수 있다.

 

 

 

와현 해수욕장의 또 다른 즐거움은 유람선을 탑승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와현에서 해금강을 관람하고, 외도를 입장하여 아름다운 보타니아를 감상할 수 있다.

거제를 방문하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이 보타니아라고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하고 있다.

 

 

 

유람선은 성인 기준으로 18,000원의 요금으로 왕복 승선을 할 수 있다.

외도 보타니아를 감상하려면 별도의 입장료로 11,000원을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와현을 출발하여 해금강을 지나, 외도에 들어가 감상을 하고, 다시 외도로 돌아오는데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유람선은 항시 정해진 시간에 운항을 하는 것이 아니고, 해상 기상 상황에 따라 수시로 정해져 운항을 하고 있다.

외도 보타니아를 감상하려 유람선을 탑승하려면 미리 출항시간을 확인하여야 한다.

매표소 앞에 주차장이 넓게 자리하고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The superior man is modest in his speech, but exceeds in his actions. - Confuci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