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이있는곳/여행

거제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전망도로

거제도가 잘 가꾸어져 있어서 해안선을 따라 나란히 놓인 도로를 따라가면 아름다움에 빠져든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에 선정된 해안도로도 있어 빼어난 경치를 감상하며 다닐 수 있는 곳이 거제도이다.

이러한 거제도이기에 어디를 가도 아름다운 곳을 감상할 수 있지만,

거제도 최 남단에 위치한 홍포-여차도로도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도로가 망산을 우회하듯 놓여 있어 높은 곳에서 멋진 남해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아래로 여차몽돌해수욕장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아름다운 바다색을 기분 좋게 감상할 수 있다.

여차 몽돌 해수욕장은 규모가 작은 해수욕장이라서 찾는 사람이 매우 적어 주변의 방해 없이 편히 쉴 수 있다.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 전망대에서 여차해수욕장을 내려다 보거나 넓은 바다를 시원스럽게 구경할 수 있다.

높은 곳에 마련되어 있기에 시원한 산바람과 바닷바람을 온 몸으로 느끼는 재미도 있다.

 

 

전망도로에서는 할 수 있는 것이 경치 감상이라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는다.

하지만, 전망도로가 공사중인 곳이 있고, 비포장인 곳이 있어 운전을 조심하여야 한다.

전망 도로 아래에 위치한 여차해수욕장 또한 흑진주 해수욕장과 같은 아름다운 소리를 가지고 있다.

 

 

여차몽돌해수욕장은 작은 해수욕장이어서 인지 그늘막 텐트등을 설치할 때도 사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관리 영업권 밖으로 넓게 펼쳐진 몽돌쪽에 물이 더 깨끗하여 해수욕을 하고 싶었지만,

그곳까지 가려면 바위 산을 넘어야 하기에 아이와 함께 하기 힘들어 해수욕은 포기했다.

하지만, 내년에는 아이와 함께 넘어가서 맑은 해수욕을 즐겨보리라 다짐한다.

 

The most important this for a young man is to establish a credit – a reputation, character. – John D. Rockefel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