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파의 불량요리

세계 1위 미고랭 라면이 제 입맛에는 딱 좋네요.

며칠 전 대형 마트에서 장을 보며 먹거리를 고르며 한참 갈등을 하고 있었다.

워낙 라면을 좋아하는 입맛이라 라면을 사고 싶었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자제하기로 했다.

라면을 참고 지나가려던 찰라에 미고랭 ( Mi goreng ) 라면이 눈에 들어왔다.

예전에 호주에서 유학할 때 인도네시아에서 온 친구가 해준 라면 요리가 생각이 나서 하나 구매했답니다.

그땐 정말 맛있게 먹었던 라면이라 다시 먹고 싶은 생각이 간절히 들었다.

필자는 워낙 국제적인 입맛이라 다양한 음식들이 맛있었지만 아들과 부인은 어떨 지 몰라 한 개만 구매하였다.

미고랭이 세계 라면 맛 1위라고 하기에 호기심도 있고 과거의 추억을 느끼고 싶은 마음도 들었다.

 

 

 

 

 

미고랭 라면의 구성물은 생각보다 스프가 많이 들어 있다.

라면의 크기는 우리가 흔히 먹었던 국산라면보다 크기와 면 굵기가 작은 것이 아쉽게 느껴질 수 있다.

 

 

 

미고랭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면발을 잘 삶는다.

끓는물에 3정도 삶아주면 달 익는다.

 

 

 

미고랭라면은 국물라면이 아닌 볶음면이기에 면을 삶은 다음 국물을 잘 털어준 후

비벼주기 쉽도록 살짝 오목한 접시나 그릇에 면을 담아둔다.

 

 

 

시즈닝파우다, 스위트소스, 시즈닝오일, 칠리파우더를 위에 넣어준다..

 

 

 

다양한 종류의 스프와 오일이 골고루 잘 섞이도록 비벼준다.

 

 

오일이 들어가 있기에 살짝 느끼한 맛이 느껴지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맛있답니다.

아들 녀석은 맛있다고 잘 먹고 난 후 아쉬웠는지 더 사달라고 졸라대네요.

하지만, 아이엄마는 느끼한 맛과 특유의 향 때문에 맛이 없다고 먹지 않네요.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맛있답니다.

 

Every accomplishment starts with the decision t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