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이있는곳/먹는즐거움

속초하면 만석닭강정

속초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답니다.

바로 만석닭강정!!!

 

이번에 속초를 여행하면서 또 만석닭강정 하나를 사먹었네요.

속초를 갈 때마다 하나씩은 반드시 사 먹게 되는데 맛이 기가막히답니다.

전에는 속초중앙시장에 있는 만석닭강정에서 사먹었는데, 이번에는 본점에서 샀답니다.

본점은 속초 엑스포공원근처에 있어서 찾기 쉽답니다.

 

 

 

중앙시장에 있는 닭강정 매장도 그러하듯, 본점도 항상 사고자 하는 사람이 많이 있네요.

닭강정은 화끈한 맛과 보통맛이 있답니다.

필자는 화끈한 맛보다는 보통 맛이 더 끌렸지만 또다른 맛을 보기 위해 화끈한 맛으로 선택했답니다.

 

 

 

만석 닭강정을 드셔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식은 닭강정이 더 맛있답니다.

그래서 포장지도 개방형으로 포장지를 만들어서 식을 수 있도록 해 주셨네요.

만석닭강정은 기본적으로 식혀서 판매를 하는데 따뜻한 것을 한번 맛 보고 싶어 따듯하게 구매를 했답니다.

 

 

 

매운 것을 잘 먹는 편은 아니지만, 매운것을 먹고 나면 스트레스가 해소가 돼서 가끔은 매운 것을 찾는데,

기대가 컸었는지, 생각보다는 많이 맵지는 않았었네요.

 

 

따뜻한 닭강정과 식은 닭강정을 다 맛을 봤느넫, 역시 식은 닭강정이 맛있네요.

다음에도 속초를 방문하게 되면 아마도 또 사먹을 꺼랍니다.

 

 

 

 

It is a good thing for an uneducated man to read books of quotations. - Winston Church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