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함께

영어학습 Go Fish 동사편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이 없다고 해도, 가끔씩 함께 할 시간이 생깁니다.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이 있지 않다 보니 막상 같이 있으면 무엇을 해야 할 지 난감할 때가 있답니다.

아이가 어리니까 이렇겠지 하고 부모 마음대로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아이도 아이만의 생각이 있답니다.

아이가 하고 싶어하는 것은 놀이동산에 가거나 키즈카페 같은 놀이터에 가서 노는 것도 좋아하지만,

아빠랑 엄마랑 같이 하는 시간 자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랍니다.

같이 있어도 즐거운 시간에 가만히 앉아 있기 보다는, 보다 유익한 쪽으로 즐겁게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요즘 영어공부를 어렸을 때부터 많이 시작하고 있고 열심히 하고 있는데, 그것을 놀이로 하면 더 좋겠네요.

영어를 놀이를 하며 학습을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이 있답니다.

Go Fish!

영어도 한 나라에서 사용하는 언어라 문법이나 단어들도 상당히 많이 있답니다.

그래도 단어를 많이 알고 있으면 쉽게 배우고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영어단어 학습게임에서 사용되는 카드에 적힌 단어들이 정리된 카드도 있답니다.

단어들이 다양한 의미를 가진 단어들도 있지만 아이들의 놀이 수준에 맞도록 잘 정리가 되어 있네요.

 

 

 

 

고피시 게임을 해 봐서인지 게임 방법을 알고 있는 아들 녀석이 리드를 하네요.

 

 

 

다른 GoFish와 동일하게 상대방이 카드가 보이지 않게 내 손에 쥐고 시작을 합니다.

카드를 손에 쥘 수가 없어 바닥에 놓고 시작을 합니다.

 

 

 

 

내가 가진 카드 안에 있는 단어 만으로 상대방에게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질문을 받은 사람이 카드가 있으면 질문을 한 사람에게 카드를 줍니다.

없을 경우는 바닥에 놓여 있는 더미에서 새로운 카드를 한장 가져옵니다.

 

 

 

 

동일한 카드가 존재 할 경우 내 앞에 카드를 내려 놓습니다.

카드에 적혀 있는 영어 단어에 해당하는 그림이 적혀있어서 그림으로만 이해를 하는 아이들도 쉽게 알 수 있답니다.

 

 

 

 

영어 알파벳을 모르는 아이도 그림을 보고 대충 무슨 단어인지 어떤 뜻인지 쉽게 이해를 하네요.

 

 

 

상대방에 질문을 해서 성공할 경우 추가적인 질문을 더 할 수가 있습니다.

동일한 상대방에게 해도 참여하고 있는 다른 상대방에게 질문을 해서 카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을 알고 있으니 참여도도 높고, 그림이 잘 표현되어 있어 이해도 쉽게 하네요.

 

 

게임의 종료는 참여자중 한 사람이라도 손에 남는 카드가 없으면 게임이 즉시 종료가 됩니다.

동일한 카드를 내려놓은 곳에 카드 수가 많은 사람이 승자가 되는 방법이네요.

카드 개수가 동일할 경우에는 카드에 새겨진 별의 숫자가 많은 사람이 승리하게 된답니다.

 

 

 

 

영어동사 학습게임의 또 다른 장점은 상대방이 질문했던 카드를 기억하고 있어야 하기에

영어 단에를 좀 더 집중해서 암기할 수 있네요.

Go Fish의 정해진 룰에 따라 게임을 하며 즐겁게 할 수 있지만, 몇 쌍을 추려서 기억력게임이나

같은 그림 빨리 찾기 놀이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도 즐길 수 있답니다.

 

The most important thig a father can do for his children is to love their mother. - Theodore Hesburg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