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이있는곳/여행

가족과 물놀이 하기 좋은 곳 금호아쿠아나

아이와 함께 수영 할 만한곳을 찾던 중 금호리조트에 아쿠아나와 같이 있는 곳이 있어서 금호아쿠아나에 다녀왔어요.

금호 화순리조트와 연결이 되어 있어서 콘도에서 짐을 풀어놓고 바로 수영장으로 갔어요.


콘도 2층과 아쿠아나가 연결되어 있어서 추운 날씨에도 춥지 않게 수영장으로 갈 수 있답니다.

리조트와 아쿠아나 패키지를 활용하면 저렴하게 콘도 숙박과 아쿠아나를 사용할 수 있어요.

콘도 연결통로를 지나 아쿠아나로 들어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실내수영장 전체를 볼 수 있답니다.

 

 

 

유아용 풀장과 놀이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어 유아를 동반해도 즐겁게 놀 수 있답니다.

유아용 풀장 바로 옆에 영아용 풀장이 위치해 있는데, 영아용 풀장은 엄마아빠들이 많이 있어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아쿠아나는 콘도와 별도로 건물이 되어 있어, 콘도 투숙객은 콘도 2층의 연결통로를 통해 건물로 들어 갈 수 있고,

아쿠아나 1층을 통해 외부에서도 직접 들어갈 수 있답니다.

매표소는 지하 1층에 있어서 엘리베이터나 계단으로 지하로 내려가야 한답니다.

안내판이 곳곳에 눈에 띠게 위치해 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아쿠아나 입장료는 신용카드사의 이벤트가 있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아쿠아나 입장료가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

 

 

 

섬진강 기차마을 제휴기념 이벤트가 있어서 금호화순리조트 이용고객은 이용권을 보여주면 30% 할일을 받을 수 있다네요.

우리는 섬진강 기차마을까지는 다녀오질 못했답니다.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다녀오려구요.


실내수영장 안에 위치한 모유 수유실입니다.

저는 남자인 관계로 모유 수유실에는 들어가볼 수가 없어서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는 확인하질 못했어요.

겉보기 만큼 깨끗하게 잘 되어 있겠죠?

 

 

 

모유수유실 옆에 자리한 휴게실들입니다.

대여실에서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는 휴게실들입니다. 사람들이 많아 선베드에서 제대로 쉴 수 없을때 유용할 듯 해요.

휴게실 이용요금은 1시간에 20,000원 이고, 종일 대여는 100,000원입니다.

다른 온천이나 실내수영장들과 마찬가지로 외부음식 반입금지라네요.

 

 

 

실내 수영장 한쪽에 마련된 온탕입니다.

수영장에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을 하는데, 어르신들의 경우 수영장 안에만 계시면 많이 춥다고 느끼실 텐데요, 온탕이 같이 있어서

온탕에서 몸을 담그고 풀장을 지켜볼 수 있어서 좋아요.

온탕 바로 옆에는 보온사우나실이 위치하고 있어요.

풀장에서 재미있게 놀다가 보온사우나실에서 몸을 덥히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사우나실에 많은 분들이 계셔서 사진을 찍질 못했어요.

 

 

 

풀장 한쪽에 마련된 놀이기구 네요. 부표를 몇개 띄워놓고 줄을 잡고 부표를 넘어가는 놀이기구입니다.

아이들이 매우 즐거워 하면서 재미있게 놀 수 있어요. 각 요소요소마다 안전요원들이 항상 감시하고 있답니다.

위험한 행동을 하거나, 다이빙을 한다거나 하면 바로바로 안전요원들이 제지를 해 주고 있어요.

풀장에 들어가려면 모자는 반드시 착용을 해야 한답니다. 반드시 수영모자가 아니여도 되요.

어린아이들은 구명조끼를 필히 착용해야 하구요.

 

 

 

 

유아용 풀장과 물놀이 시설들입니다.

유아용으로 꾸며져 있어서, 물이 깊지도 않고, 그물과 미끄럼틀, 분수대등이 꾸며져 있고, 밸브장남감도 있어서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어요.

우리 아이도 계속 여기서만 놀았네요. 

 

 

 

풀장에 위치해 있는 슬라이더 입니다. 처음에는 슬라이더를 사용 못하는줄 알았었는데, 알고보니 시간을 정해서 운영하더라구요.

운영시간에 맞춰서 슬라이더를 탑승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3층높이에서 바로 떨어지는 느낌이라 무서움을 많이 느끼는 분들은 타기가 어려운거 같아요.

운영시간에 슬라이더를 타러 가도 줄을 서있는 사람이 없었답니다. 덕분에 즐겁게 잘 탔죠. 

 

 

 

3층높이에서 떨어지는 느낌의 슬라이드라서 키가 130cm미만 체중 95kg이상은 이용에 제한을 받고 있어요.

일반 티셔츠를 입고 탈 수는 없답니다.

 

 

 

슬라이더 타는 곳에 렌탈샵이 위치해 있어요.

렌탈샵에서는 구명조끼나 튜브, 썬베드, 휴게실등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렌탈샵에서 필요한 것은 렌탈을 할 수가 있는데, 다른 수영장보다 좀 비싼듯 하네요.

기본으로 보증금이 10,000원이고 렌탈비용이 별도로 들어가요.

썬베드를 대여를 한다고 하면 보증금 10,000원에 썬베드 대여료 20,000원, 합 30,000원을 우선 계산하고, 반납시 보증금을 돌려주네요.

 

 

 

의무실 옆에 닥터피쉬가 있는데, 우리가 방문했을때는 닥터피시을 운영하지 않는지, 막아놨었네요.

우리아이는 이 물고기를 보고 수영장에서 물고기가 있다고 계속 옆에 쭈그리고 앉아 구경했었어요.

 

 

 

수영장 한쪽에 고객보관함이 마련되어 있어요.

탈의실에 물건을 보관하고 들어오겠지만, 실내수영장에서도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이 있어서 편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 중 하나가 또 있답니다.

조브라고 해서 뉴질랜드에서 유행했던 놀이와 비슷한 놀이기구인데, 물위에 큰 공을 띄워놓고 공안에서 뒹굴뒹굴하면 노는 놀이기구입니다.

물위를 걷는 워테레포츠라고 해서 36개월 이상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네요.

이용요금은 어린이나 어른이나 동일하게 5,000원입니다.

 

 

 

 

실내수영장 2층에 위치한 푸드코트입니다. 깔끔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요.

한쪽에 셀프반찬통이 놓여 있어서 부족한 반찬은 알아서 더 가져더 먹을 수 있답니다.

다른 실내수영장은 푸드코트에 물기가 많아서 미끼러웠는데, 이곳은 생각보다 많이 미끄럽지 않았더라구요.

 

 

 

2층 푸드코드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입니다.

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되는 것도 있고, 대체적으로 적당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른 실내수영장이나 온천도 그정도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니까요.

맛은... 어디를 가도 푸드코드에서 매우 맛있다라고 생각되는 곳은 못봤네요.

 

 

 

2층에 푸드코드가 있는 반면에, 1층 야외온천으로 나가는 입구에 위치한 스낵코너가 있답니다.

물속에서 놀다보면 금방 허기가 지는데, 이럴때 허기진 배를 채워줄 수 있죠.

 

 

 

스넥코너에서 판매하는 가격도 적당한거 같아요. 다른곳과 비슷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서..

 

 

 

금호아쿠아나는 실내수영장 뿐만 아니라 야외 워터파크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파도풀, 야외수영장, 노천탕, 키즈풀 이렇게 마련되어 있는데, 우리는 겨울에 방문을 해서 야외 워터파크는 폐쇄상태였네요.

다음에 여름에 다시 방문하기로 마음을 잡았답니다.

 

 

 

야외 워터파크는 이용하지 못했지만, 야외 노천탕은 운영을 하고 있어서 노천탕으로 들어갔답니다.

노천탕은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11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고 그외에는 18시까지 운영한답니다.

실외라 많이 춥긴 하지만, 노천탕 물이 따뜻해서 노천탕에 몸을 담그고 있노라면 머리는 시원하고 몸은 따뜻해서 좋습니다.

겨울에 노천탕에 몸을 담가보신 분들은 그 느낌 잘 아실꺼에요.

 

 

 

실내 풀장에 숨어있는 또다른 매력포인트 입니다.

워터마사지를 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요.

 

 

 

 

벤치젯으로 허리, 발바닥의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고,

드림베드를 통해 허리, 종아리의 통증을 해소하고,

버섯분수, 넥샤워, 플로우팅, 파워마사지, 기포탕등으로 통증해소와 피로회복을 도모할 수 있고

수중보행을 통해 발바닥 지압을 해 볼 수도 있답니다.

각 워터마사지 장소에 어르신들이 계서서 사진촬영을 하지 못했어요.

모두 실내수영장에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어르신들도 물놀이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콘도 투숙객은 별도로 아쿠아나 이용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지만,

아쿠아나를 별도로 사용하려면 아래 보시는 것 처럼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

콘도+아쿠아나 패키지로 방문했지만, 추가 인원이 있어서 어른 1명과 아이1명을 추가 구매했었는데,

어른이 일반 32,000원 아이가 27,000으로 계산 되더라구요. 투숙객 할인을 받긴 했지만, 원래 가격을 알고 놀랬습니다.

 

아쿠아나는 투숙객 할인 뿐만 아니라 제휴 카드사 할인 이벤트도 있으니 카드사 할인을 통해서 저렴하게 즐겨 볼 수 있답니다.


화순아쿠아나의 위치를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