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이있는곳/먹는즐거움

동대입구 근처 돼지한근탕 드셔보셨나요?

장충체육관 건너편인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근처에서 저녁 식사를 하려 식당을 찾다 발견한 식당입니다.

닭한마리 돼지한근탕이름이 생소해서 한번 들어가봤었네요.

돼지한근탕이라는 이름의 음식을 접해 본 경험이 없다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했었답니다.

 

 

 

동국대학교 근처라 그런지 식당 가격이 착하답니다.

여러 메뉴들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저녁 식사를 위해 식사 메뉴중에서 돼지한근탕이 무엇인지 여쭤봤네요.

메뉴판을 잘 읽어보면 대충 감을 잡을 수 있었을 텐데 나중에 읽어봤네요.

돼지한근탕 영어로 Pork and Kimchi Stew!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 랍니다.

같이 나눠먹기 위해 돼지한근탕과 불고기정식을 주문 했답니다.

 

 

 

주문을 하고 주위를 둘러보니 KBS-TV에도 나왔던 식당이었네요.

생각하지도 못했던 TV 맛집이었다니 놀랐네요. 기대감이 더욱 커졌답니다.

 

 

 

주문했던 돼지한근탕이 나왔답니다.

1인분을 주문했는데 양푼냄비에 가득히 나왔답니다.

탁자에서 보글보글 끓이니 김치의 감칠맛 나는 향이 코끝을 자극하네요.

김치가 시원해 보이면서도 돼지한근탕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돼지고기도 도톰하게 잘 섞여 있네요.

 

 

 

따로 주문했던 불고기 정식입니다.

뚝배기에 뜨겁게 달궈져 따끈한 음식이 생각날 때는 딱 좋은 온도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음식을 싱겁게 먹기에 불고기가 좀 짜게 느껴졌었네요.

 

 

 

한 상 가득 채워졌답니다.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대학가 음식점 이라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밥도 냉면사발에 푸짐하게 담아 주시네요.

밥 사발을 마주할 때는 밥을 너무 많이 주셔서 놀랬는데, 식사를 하다 보니 맛있게 많이 먹어 너무너무 좋았네요.

 

 

반찬으로 나온 두부와 김치도 담백한 맛과 시원한 맛이 좋았었는데,

김치찌개가 정말 시원하고 좋았었네요.

냉면사발 가득 담아 주셨던 밥을 남김없이 다 먹어 치웠답니다.

시원한 김치찌개 국물에 밥을 말아 먹다 보니 밥이 술술 잘 넘어가서 좋았답니다.

한 사발의 밥을 먹었는데 기분이 상쾌한 듯한 포만감을 느꼈답니다.

 

 

 

If you're born poor, it's not your mistake.

But if you die poor, it's your mistake. - Bill G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