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이있는곳/여행

하이원리조트 콘도에서 즐겁게 지내는 방법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는 하이원 스키장으로 매우 유명하다.

하이원 스키장에서는 아직 스키를 타본적은 없지만, 워낙 유명하기에 한번 타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

스키 시즌에는 스키를 타느라 당연히 콘도나 호텔을 이용하면 편히 스키를 탈 수 있다.

하지만, 비 스키시즌에는 딱히 할 것이 많이 있지 않아 보이지만 콘도 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있다.

 

 

 

 

투숙객을 위한 전용 공간인 하늘샘과 바다샘이 있어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하늘샘은 콘도 건물들 사이에 노천 수영장으로 마련되어 있고, 물의 온도도 따뜻하여 겨울에도 춥지않게 수영을 할 수 있다.

하늘샘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사용 할 수 있다.

풀장의 깊이는 0.8미터와 1.2미터로 구분되어 있어 아이들이 수영을 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하늘샘 수영장 반대편으로 바대샘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바다샘 수영장이 하늘샘 수영장 보다 규모가 조금 더 크고, 튜브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장치도 마련되어 있다.

바다샘 이용 시 락카는 별도의 사용요금이 발생하고, 바스타올 대여시 신분증을 보관하여야 한다.

바다샘의 경우 매주 금,,일 및 공휴일 전일과 공휴일 당일에 사용할 수 있다.

 

 

 

 

쌀쌀한 날씨이지만 수영장 안에 있는 물이 따뜻하기에 수영복을 착용하고 수영을 하여도 춥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튜브와 물총 등을 가지고 갔었기에 수영장에서 따뜻한 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른 동 1층에는 마블히어로 그림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언맨, 헐크, 스파이더맨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다만, 작은 공간에 마련된 전시이기에 종류가 많이 있지 않지만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체험이 될 수 있다.

 

 

 

 

콘도 주변으로 산책길이 마련되어 있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할 수 있다.

트레킹 구간이 산 속에 위치하여 있기에 난이도가 있는 코스도 있고, 하이원리조트 주변으로 2~4시간 가량 소요된다.

 

 

 

 

콘도 내부에 EDIYA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커피전문점도 입점해 있어 편하고 여유로운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곤돌라 탑승장 근처에는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동장이 마련되어 있다.

넓은 잔디밭에 공원과 함께 운동장이 있어 산책만으로 만족하지 못한다면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놀이동산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탑승물을 타고 놀 수 있다.

 

 

 

놀이동산의 시설물을 이용하려면 소인기준 4~5천원 가량의 요금이 발생하고 있다.

바이킁, 기차, 회전목마등 작지만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놀이기구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다르게 꾸며질 수 있겠지만, 필자가 방문했을 때는 코스모스가 만개한 작은 길이 만들어져 꽃을 감상하며 천천히 둘러 볼 수 있어 좋다.

쌀쌀한 날씨이긴 하지만 꽃길이 아름다워 잠깐이나마 추위를 잊을 수 있다.

 

 

 

 

입체사진을 찍을 수 있는 테라스가 있어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낭떠러지에 아슬아슬하게 걸쳐 있는 나무 다리 위를 건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재미있다.

 

 

 

 

콘도가 산 위에 위치해 있기에 중간 중간 전망이 좋은 포인트가 있다.

전망이 좋은 지점에는 조망을 위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하이원리조트 주변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아름다운 산천의 경치를 감상하고 사진으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콘도 주변 곳곳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어 미끄럼틀, 그네 등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다.

 

 

 

마운틴 프라자에는 과학 영상 체험관이 있어 누워서 돔형태의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만화로 영상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다.

 

 

 

 

기상상황이 좋다면 과학영상 체험관에 마련된 천체 망원경으로 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생긴다.

태양계에 존재하는 멀리 떨어진 행성을 망원경을 통해 본다면 신기하기만 하다.

 

 

 

 

오락실도 마련되어 있어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 또는 가족간에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게임은 1게임당 작게는 5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몇 번 해본 에어하키는 재미있어 아이가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이다.

하키 퍽이 공중에 살짝 떠 있어 살짝 치는 것만으로도 빠르게 이동하기에 아이들이 재미있어 한다.

 

 

 

 

하이원 리조트 가까이에는 사북 석탄역사 체험관이 마련되어 있다.

석탄을 탄광에서 캐내는 작업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광부들이 어떻게 일을 하는지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탄광 갱도 열차를 무료로 탑승해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이지만,

필자가 방문했을 때는 내부 공사로 인하여 체험관 견학을 할 수 없었다.

혹시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확인해 보고 방문하여야 한다.

 

 

 

나름 비수기에 방문하였던 곳이고, 산 속에 위치해 있기에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에 대해 우려가 있었지만,

콘도 내외부에 숨겨진 재미가 있어 아이들도 심심해 할 시간이 없이 잘 보냈다.

 

Chase the vision, not the money, the money will end up following you. – Tony Hsi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