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파의 불량요리

스파게티 만들어 먹기

필자가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가 면요리 랍니다.

아들도 식성을 닮아서인지 면 요리를 참 좋아라 하네요.

라면, 자장면, 스파게티도 좋아합니다.

그래서 가끔은 집에서 스파게티를 해 먹을 때도 있답니다.

스파게티를 해 먹을 때는 아들도 음식을 같이 하는 것을 더더욱 좋아하고, 음식을 하고 나면 맛있다고 잘 먹네요.

스파게티를 하는 방법 또한 쉽답니다.

먼저 물을 적당량 끓입니다.

 

 

 

 

50원짜리 동전크기 만큼 스파게티 면을 잡아 주면 대충 1인분 정도 된답니다.

 

 

 

끓는 물에 스파게티 면을 잘 삶습니다.

면을 삶을 때 소금을 1티스픈 정도 넣고 끓여주면 면이 쫄깃하고 살짝 간도 맞아지게 된답니다.

 

 

 

 

대략 7~8분정도 삶으면 단단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10분 정도 삶으면 어른들이 좋아할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12분 정도 삶으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면이 익었는지를 확인하려면 한 가닥을 벽에 던져 봐서 붙어 있으면 익은거랍니다.

이럴 때 아이가 던지게 하니 재미있게 잘 하네요.

 

 

 

 

예전에는 알리오올리오를 해 먹을 때 올리브오일에 볶으면서 마늘도 같이 볶아서 먹었는데,

요즘은 알리오올리오 소스가 나와서 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네요.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를 볶는 동안 좀더 익힌 면을 건져서,

아들이 좋아하는 토마토 미트소스 스파게티를 만들어 주었답니다.

 

 

 

 

아들과 같이 먹으려 각자 취향대로 알리오올리오, 토마토 스파게티가 완성되었네요.

 

 

 

먹성이 좋은 아이라 1인분 스파게티를 금방 먹어치우네요.

다 먹고 나서 잘먹었습니다 하고 인사하면 뿌듯함도 느껴지곤 한답니다.

 

 

 

간단하면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스파게티가 아빠가 만들어도 맛있네요.

Be kind whenever possible. It is always possible. - 14th Dalai Lama